'우도버스투어'에 해당되는 글 2건

2박 3일 제주 여행 1일차

우도 버스투어 -2 서빈백사



1일차 우도 버스투어로 둘러보기 !

검멀레해변과 우도봉 구경을 마치고 저는 하고수동해수욕장을 건너띄고 우도 박물관에 내렸어요!

(후회막심)

박물관은 버스투어를 이용한다면 무료입장이고 개별 방문이라면 2000원인가 3000원의 입장료를 내야하는데

개별방문하는이는 누구도 없었답니다


운석박물관이라는 이름을 가진 요 박물관은 옛날 학교에 그냥 물건들이 놓아져 있는데

아주 당황스러울 만큼 소박한 박물관이었답니다

그냥 하고수동에 들렀다올걸 그랬어요.


그래도 한바퀴 돌고 바로 30분후의 버스를 타고 서빈백사로 고고!



서빈백사는 팝콘과 같은 자갈이 아주 유명한 곳인데

여름에는 해수욕장으로 이용이 가능한 곳이에요 

산호 해수욕장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실은 산호파편이 아니라

바다속의 홍조단괴가 밀려와 쌓인 것이라고 하네요  

뭔지 잘 모르겠으나 외부반출이 법으로 금지되어 있답니다 ㅎㅎ 



제주도는 어딜가도 구름이 머리에 닿을 것처럼 낮게 내려와 있어서

참 신기했던 곳이에요 ㅎㅎ



정말 안이 훤히 보이는 에메랄드 빛 바닷물!!

발이라도 담궈보고 싶지만 11월이라는 날씨가 야속 

꼭 여름에 다시오리라


찰랑찰랑 맑은 물



단체로 여행와서 사진 찍기 바쁜 예쁜 해변



요것이 바로 서빈백사의 팝콘 혹은 강냉이 자갈

진짜 주먹보다 큰 크기부터 자잘자잘한 것까지 크기도 다양하고 정말 가벼워요!



조개같은 것도 있고 둥글둥글한게 정말 씹어보고 싶을정도(?)



서로 신기한 거 찾는다고 모아놓은 것들 ㅋㅋ

초록색, 파란색, 주황색, 분홍색 다양한 색들이 어디에서 오는 건지 

자갈만 구경해도 재밌는 서빈백사



땅이 젖지 않은 곳을 찾아 잠시 자갈 위에 앉아서 얘기도 하고

장난도 치고 정말 여유있게 쉬었어요 :>



제주도의 날씨는 확확 바뀌어서 안개도 꼈다 사라졌다 반복하는데

우도에서는 저 멀리까지 내다볼 수 있도록 확 개인 상태였답니다 ㅎㅎ



서빈 백사에서 버스를 타고 출발했던 배가 있는 곳까지는 

걸어서도 20분이면 도착해요! 

버스를 타고 다니는게 편하긴 하지만 우도 곳곳을 볼 수 없고 너무 좁아서 답답한 감이있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좀 걷자 하고 걸어서 이동하기로 했어요



가는 길에 와 외국 같다 하며 찍었는데

정말 외국인이었던 

여행와서도 책을 읽는 여유가 멋있는 것 같아요



갑자기 메뉴판.

출출해져서 들어온 회양과 국수군! 찾아서 온건 아니었고 가는길에 있기에..

우도 맛집찾아보다가 봤던 곳이기도 하고 해서 ..


이곳은 사실 돌문어 해물탕이 유명한 것 같은데 해물탕 먹을 정돈 아니여서

회국수2인을 시켰어요



한참뒤에 나온 회국수

맛있어보이니 용서가 돼요



양도 푸짐하고 회도 많아서 나름 만족스러웠던 메뉴랍니다


흡입후 배타러 가는 길도 정말 예뻤는데 

다음에 올때는 스쿠터나 자전거, 전동차를 이용해서 돌아보고 싶은 아쉬움이 있었어요

버스에선 볼 수 없던 풍경들이 많았거든요 ㅎㅎ



소라도 주우면 안되는 줄 알았지 ..

다양한 모양의 왕소라들



바닷가를 따라 나있는 길을 따라서 스쿠터, 전동차들이 다닐 수 있기 때문에 넋놓고 구경하다

바다에 빠질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시야를 가리는 어떤 것도 없었던

하늘과 바다 땅 그리고 돌이 전부였던 우도!

제가 생각했던 제주도의 모습에 가장 가까웠던 곳이여서 참 마음에 들어요!

내년 말고 내후년 여름에 또 만나길!! 

여유있게 3-4시간 정도 구경했지만 기억에 많이 남는 곳이었습니다 


이제 너무 재밌었던 귤따기 체험하러 고곳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버튼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토리도 친구해요!


블로그 이미지

유라몬

반려동물 가구, 문구, 소품 제작을 합니다.

2박 3일 제주 여행 1일차

우도 버스투어 -1 검멀레해변&우도봉



제주도에 오면서 가장 기대했던 우도!

제주도 다운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날씨가 좋아지길 바라고 바랬답니다

두둥. 그런데 하늘이 개이고 진짜 우도를 위해 날씨가 좋아졌던 것 같아요 ㅋㅋ 

딱 그 타이밍만 ㅎㅎㅎ





성산포항여객터미널에서 30분마다 우도로 가는 배가 있고

입장료는 왕복 5500원이에요 

배를 타고 15분정도 이동하면 우도에 도착! 



우도를 구경하는 방법은 

우도의 관광지를 4군데 정도 들르는 버스투어, 자전거, 스쿠터, 전동차, 혹은 차를 가지고 들어가는 방법이있는데

길이 좁아서 차는 안가지고 가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랜트카에서도 우도는 보험이 안된다고..

그래서 저희는 버스투어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웰컴투 뷰티풀 우도!



우도에 내리자마자 다양한 이동수단 대여가 가능한 곳들이 있고 오른쪽 코너로 돌면 

버스투어 티켓 매표소가 있어요!



1인 5000원을 내고 표를 끊으면 중요 코스마다 30분 간격으로 버스가 멈춰서

구경하고 타고 구경하고 타고 하면 된답니다 

위치마다 오분 십분씩 차이가 있긴 한데 정말 자주다녀서 버스 기다리는 일은 별로 없었어요!

기사님이 각 장소를 재밌게 설명해주시기도 하구요 


코스가 조금 바꼈다고 하시던데


검멀레해변(우도봉)-비양도-하고동해수욕장-우도박물관-서빈백사 를 돌고 다시 돌아오는 코스였던 것 같고

사이사이 몇개 정류장이 더 있었어요


저는 검멀레우도봉과 우도박물관, 서빈백사에 내렸어요!

박물관은 완전 비추 

어쨋든 오늘은 요 코스의 첫번째였던 검멀레해변 &우도봉!!



억새가 군데군데 피어있는 길을 따라 언덕을 꽤 많이 올라가야하는 우도봉! 

하지만 올라가면 우도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풍경을 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조금씩 아래쪽으로 보이는 바다와 작은 집들 ㅎㅎ

높은 건물은 하나도 없어요!



봉우리쪽으로는 구등대와 신등대! 가 있어요 오른쪽으론

말도 있고 특이한 무덤들. 



정말 경치가 너무 좋은 우도봉



올라가는 길도, 올라가서도 내려오는길도 다 너무너무 예뻤던 우도봉

우도 코스중 가장 예뻤던 곳이에요 ㅎㅎ



하늘도 예쁘고 하얀 등대도 예쁘고 !!! 바람도 솔솔

올라오느라 땀이 좀 나서 양팔벌려 바람도 맞고 쉬다가 슬슬 내려가요!



우도는 땅콩아이스크림이 유명하던데 

저는 견과류를 별로 안좋아해서 천혜양 아이스크림으로!

생각보다 아주 달고 맛있더라구요 ! 



자 너도 먹어 검멀레야



버스 옆자리에 중국인 언니(?)가 아이와 함께 왔었는데

지도가 완전 엉망이라 설명해주기도 어렵고 영문표기가 아주 특이했던 우도 관광코스

좀더 쉽게 지도 표기, 코스표기가 되어있다면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도 있지만!


우도봉은 꼭꼭 들러야 할 곳이 아닌가 해요 ㅎㅎ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버튼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토리도 친구해요!


블로그 이미지

유라몬

반려동물 가구, 문구, 소품 제작을 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