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근교 여행

1박 2일 군산 뚜벅이 여행코스 및 경비 2018년 1월 19일, 20일1박 2일 군산 뚜벅이 여행! 고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다녀온 군산여행! 여러가지 후보지 중에 군산을 택한 것은 1박이라는짧은 일정동안 많은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군산 관광지들이 한 곳에 몰려있어 우리 같이차가 없이 놀러갈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을 것 같다 :) 서울-군산-경암동철길마을-동국사-히로쓰가옥 -군산근현대사박물관-군산회센터-진포해양공원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1박 2일군산여행 코스 고고! 1. 센트럴시티터미널에서 군산고속터미널로 -2시간 25분소요-1인 편도 12800원셋이서 갔는데 각자 창가자리에따로 앉아 자면서 갔다. 케케 2. 경암동철길마을 가장 기대많이 했던 곳! 고속터미널에 내려 구글맵키고도보로 이동했는데,꽤 멀다.. 택시타는걸 추천하고 싶다.. 쫀.. 더보기
청암 민속박물관 과거로 떠나는 여행!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청암 민속박물관이용시간 : 10:00~18:00입장료 : 어린이 3000원 어른 5000원주차비 무료 눈이와서 미루고, 비가와서 미루고, 추워서 미루다가 결국 오늘 방문했던 청암 민속박물관!저희 집에서는 3-40분정도 거리에 있는 곳인데친구가 다녀오고 괜찮다고 해서 엄마 아빠와 함께 다녀왔답니다 :)11시쯤 방문했는데 방문객은 저 뿐이었어요 허허 청암 민속박물관은 7080 거리와 민속놀이, 다양한 생활 모습들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인데요인위적인 느낌이 강하지 않고 사진찍기 좋은 곳들이 많아서여러가지 컨셉사진이나 우정스냅찍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가족 끼리 와서 여러 놀이를 즐기며 놀아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들어가자마자 보인 교복 사진 찍기교복, 모자, 가방, 통기타.. 더보기
이태원 앤틱 가구 거리 구경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에 이태원에서는 계단장과 함께엔틱 가구거리도 벼룩시장을 연다 꼭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할로윈때 계단장 갔다가 생각보다 볼게 없어서 가구거리로 고고 빈티지 앤틱 소품, 가구 (온갖 종류의 조명, 인테리어 관련된 것들)를 팔고 있고종종 인형도 싸게 파는 걸 득템! 할 수 있다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아이들 락킹체어구경하는 게 젤 재밌었다! 역에서 나와 얼마 가지 않아 시작되는 가구거리 일자로 줄지어 있기 때문에 구경하기가 상당히 편하고 딱히 살 목적이 아니여서 내부를 구경하기 뻘쭘해도 밖에 나와있는 것만 구경해도 재밌는 곳 영화 소품, 카페, 작업실 꾸밀 소품을 구한다면 둘러보기 참 좋은 곳 같다는 생각을 했다, 종종 2-30프로 세일도 진행된다고 하니 그때를 노리는게 좋을 듯!! 뒤에 테.. 더보기
서울에서 즐기는 물놀이 우리동네 핫플레이스 우리동네 나름 핫한 공간이 있으니 그곳은 바로 계곡!무슨 동네에 계곡이 있냐구요 시골 사는거 아니냐구요위치상으론 애매하지만 여긴 서울 끝자락!서울에서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ㅋㅋ 계곡엔 역시 수박이지! 6월에 일본다녀오느라 3일의 휴가를 쓰고나서 제대로 된 물놀이를 못했는데집근처에 놀기 좋은 곳이 있어서 친구들과 함께 다녀왔어요! 저저번주에도 갔다가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다시 돌아 왔답니다 ㅠㅠ어딘진 비밀.이지만 찾으려면 찾을 순 있겠쬬 엄마 아빠랑 밤에 보드타면서 운동하는 곳인데지나가다 보니사람도 없고 물놀이 하기 딱이다 싶더라구요 저번주엔 물도 많고놀기 좋았지만 급 천둥번개+우박 공격 금방 죽을 것 같아서 비쫄딱맞고 돌아왔었습니다 공사장이 무너지고 난리도 아니였어요그리하여 요번 주말 다시 방문!.. 더보기
물놀이 후 상쾌한 도봉산역 서울 창포원 저저번주 토요일이던가 갑자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실검 1,2위가 지금 날씨 였던.. 무서운 날계곡에 갔다가 햄버거 하나먹고 천둥치는데 우박맞으며 돌아왔던 잊지못할 날 ㅋㅋ 집에서 씻고나서 평소 가보고 싶었던 서울 창포원으로 향했습니다! 서울창포원은 7호선 1호선 도봉산역과 바로 붙어있어요!저는 출근할때 4호선,중앙선, 분당선 / 7호선,2호선 둘중 하나라7호선에서 지하철을 탈 때 바로 앞에 창포원이 있어서 한 번 들러보고 싶었는데 그게 바로 오늘! 전방 50m 창포원이 보입니다! 비가 막~ 내린 다음이라 완전 맑고 안개도 다 걷혔었는데 비가 지나치게 많이와서 꺾인 나무들도 많았어요 ㅠㅠ 수락 불암산 서울 둘레길 코스 도장도 찍을 수 있네요 ?시간여유가 생기면 요런 코스 투어도 가보고 싶어요! 관광객이 .. 더보기
잠실에 판다 1600마리가 떴다!! 판다의 세계여행 - 서울1600판다+세계자연기금 WWF와 아티스트 파울로 그랑종의 협업으로 시작된 판다의 세계여행!!서울에도 찾아왔는데요 ㅎㅎ 재활용 종이로 제작된 1600마리의 종이판다들은당시 야생판다 생존 개체수를 말한대요 멸종위기의 판다들을 지키려는 환경운동 같아요+는 이런 이벤트를 통해 판다 개체수가 늘어난것을 뜻하구요 판다의 서울여행! 그 마지막 코스인 석촌호수 우리나라 여러곳을 들렀다가 최종으로 롯데월드몰 사이에 자리잡은 판다들!!저는 7월 4일에 보고왔는데 7월 30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근처 계신분들은 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ㅎㅎ 비행기를 타고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팬더들. 청계천에도 왔었구요 광화문 경주 등등 여러곳을 들렀다가 잠실에 도착!! 석촌호수와 롯데월드몰 사이 잔디광장에서 전시가 .. 더보기
아이폰 6로 찍은 서울 성곽길 아이폰 6를 선택한 이유는 아무래도 사진. 그리고 중고팔기 (?)한성대에서 대학로로 넘어가는 서울성곽길. 한번 가보고싶었는데 카메라도 챙겨오지 않아서폰만 들고 털레털레 가볍게 올라갔어요 ㅎㅎㅎ 아이폰 6로 찍고 vsco cam 어플로 효과준 사진. 제일 잘 나와서 메인 사진으로 노출값이 저절로 조절되서 하늘이 마냥 하얗게 나오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딱 해질녘에 모기랑 싸움하며 올라갔던 길. 위에서 내려다 보는 경치가 너무 좋았어요 성신여대 성북천 쪽. 걸어서 한성대까지 ㅎㅎ 구름이 잘 나오는게 제가 본 아이폰의 최대 장점 ㅋㅋ 사진은 구름빨이라며.. 성북천 근처 지나다가 만난 고양이휴지를 왜자꾸 가져가려고 하나 했었는데 횟집 앞이라 주인아저씨가 회를 주신듯 ㅋㅋ 많이 확대를 하면 그래도 많이 깨지는 듯 .. 더보기
부처님오신날 반짝반짝 청계천 전통등전시 감사하게도 늘 적절한 타이밍에 오신다는 부처님.. 덕분에 신나는 월요일.벌써 두번째 액정 깨트린 폰덕에 대학로에서 아이폰 6 개통하고 하. 할부가 몇개지 지금 어쨌든청계천쪽에 등불은 달아 둔다는 소리를 듣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평화로운 마음~향기로운 세~~상 청계천 전통 등 전시회는 5월 30일까지 진행된다고 해요 ㅎㅎ 여유로운 청계천. 더위를 피해서 앉아 있는 분들도 있고 물장난하는 아이들도 있었어요 ㅎㅎㅎ 동전을 막 던져놓았더라구요 ㅎㅎㅎ 관광객들이 던져놓은건가. 행운이 이뤄질리 없어 청계천을 헤엄치는 빛나는 물고기들도 많고 전통적인 이미지의 등이 아무래도 많았어요 ㅎㅎ외국인 관광객들도 커다란 카메라 들고와서 사진찍는데괜히 잘나오길 바라는 마음. 보자마자. 피자먹고 싶다는 생각 청계천 등불축제도 그렇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