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박2일 전주여행 풍남문과 한옥마을


경기전과는 완전 가까운데 신호등 건너서 한가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도로를 끼고 가운데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찍기가 애매~한 위치 ㅎㅎ


풍남문은 전주읍성의 남문인데, 임진왜란 때 파괴되었다가 1767년에 화재로 소실된 것을 지금의 이름으로 다시 지었다고 해요

전주성이 모두 헐리고 남은 것은 풍남문 뿐!



크아 ~ 한옥마을에서 좀 떨어진 곳에 풍남문!



팬케익렌즈만 들고가서 넓게 찍을 수가 없어서 아쉬웠던 ㅜㅜ 엉엉

렌즈가 조금만 가벼웠다면 @.@


어쨋든 깨끗한 하늘에 닿아있는 풍남문의 지붕이 너무너무 예뻤어요


그리고나서 본격적으로 한옥마을을 샅샅이 둘러보고 예쁜 사진도 찍기위해서 요리조리 탐험!


 


먼저 공영주차장쪽 입구에 있는 한옥마을 표지판

모두 여기서 사진을 찍고 가기때문에 아무도 없을 때 찍으면 득템!



그 표지판 바로 옆에 위치한 복주머니 지게!

지게안에는 작은 복주머니가 들어있어요~

천원을 옆에 항아리에 넣고 주머니를 가져가면 된답니다!



2천원을 내고 두 개의 복주머니를 꺼내들었어요

빨간 한지로 접은 종이 주머니와 노란 리본이 상큼하죠~?



구석에 걸터앉아 주머니를 열어보면 복을 가져다 주는 콩 한알과



기분좋은 문장들이 적혀있는 한지 쪽지가 있어요 

두근두근



숙소를 찾다가 만난 공예명품길 ㅎㅎ



정말 장인이 그린 것 같은 벽화들과 



수제 작품들이 곳곳의 갤러리에 자리하고 있어요



큰 도로에는 오목정 등의 쉴 수있는 정자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가운데는 시냇물이 흐르구요!



요놈은 600년된 은행나무

둘레가 사미터랬나



너무너무 예쁘게 정원과 함께 가꿔져있는 한옥들

그냥 카페며 음식점들 모두 다 작은 풍경!




열매처럼 열린 꽃나무







주말에는 길을 돌아다니는 귀여운 망아지도 있구요



너무 더워서 음료수는 계속계속 사게된다 @,@

빈티지한 느낌의 슬러쉬




깔끔하게 치워져있는 거리

쓰레기통이 별로 없어서 다 들고다녀야해요



자기 몸에 소스 뿌리는 핫도그 !!

ㅋㅋㅋ귀엽자나



분홍 꽃 옆에 분홍 자전거



주말엔 길 옆에 주르르륵 장도 서요!

독특한 수제제품들이 가득합니다 ㅎㅎ

그리고 곳곳에 박물관. 기념관. 이런식으로 써있는 곳들은 들어가서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니 

망설이지 말고 다들어가 구경하세요 


밤에도 한옥마을의 전경이 끝내주는데

밤에 단소 공연을 하더라구요!

그 소리가 온 마을에 퍼지는데 감성충만..




낮에는 그냥 회색 돌이었던 장식품이

예쁜 달이되어서 내려 앉아있구요



시원해 보이는 달도 옹기종기 바닥에 모여있어요



곳곳에 예쁜 조명들이 밝혀져 있어서 보는 재미도 쏠쏠





단소소리 들으면서 고요한 한옥마을에서 

다시 내일을 준비하며 쿨쿨.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말주인백 와~ 우~
    저희 심돌이(말)사진올려주셔서감사합니다^^
    늘~ 여름감기조심하시고..
    늘~ 행복한여행하시구요..
    -말주인백-
    2014.07.14 19:34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몬 말데리고 퀵서비스 하시는게 정말 신기했어요 한옥마을 답기도 하고! 수고하세요 ^^ 2014.07.14 21:29 신고
  • 프로필사진 한옥 김선달 안녕하세요^한옥 김선달 입니다.
    항상 가정에 행복 과 행운이 그림자 처럼 붙어 있길 기원 합니다.
    다음에 한옥마을 찾으시면 더욱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맞이 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복 받으십시오!
    2014.07.15 08:55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몬 복주머니같은 컨텐츠들이 아이들도 좋아하는 것 같고 참 좋았습니다. 수고하세요 ^^ 2014.07.15 09:0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