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박 3일 제주여행

2일차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이용시간 :10:00~18:0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235-3

무료입장, 주차비 없음



살짝살짝 떨어지는 비를 맞으면서 카멜리아힐 구경을 마치고 귤 까먹으면서 바로 오설록으로 이동!



카멜리아 힐에서 오설록은 20분 정도면 가는 거리에요 ! 

제주여행간다고 추천 받은 장소중 오설록도 참 많았는데 오설록 티뮤지엄이 한국 최초의 차 박물관이라고 하네요!

안에 맛있기로 유명한 녹차 디저트들, 음료를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약간의 전시품들도 있어서 

간식먹고 구경하기 좋은 곳. 그리고 무엇보다 바깥으로 펼쳐진 넓디넓은 녹차밭이 참 유명한 곳이랍니다!



비올 때 제주에서 갈만한 곳을 검색하면 오설록이 빠지지 않아요 ㅎㅎ

저도 비가 내렸다 안내렸다 할 때 방문했거든요 ! 



안으로 들어가면 각 나라의 차 도구들이나 차문화에 대한 설명등이 있는데 

정말 이쁜 찻잔들이 참 많더라구요 ! 

한번 차에 빠져들면 어마어마한 세계가 있을 것 같았어요 ㅋㅋ 



녹차가 만들어 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물.

보고있으면 맑아지는 기분 



덖음솥이라고 불리는 녹차를 만드는 솥 

실제로 현장에서 만드는 중이라고 했고



시간 맞으면 시음도 하는 것 같은데 타이밍이 안맞아서 아쉬웠어요 ㅠ


구매할 수 있는 차 도구들도 준비되어 있었구요!


그리 길지 않은 전시를 보고 (약 5분-10분?) 주욱 걸어오면 

기프트샵이 나와요!


차, 커피, 오설록의 유명한 녹차스프레드, 등등 패키지도 참 예쁘고 

향도 샘플로 다 맡아볼 수 있어서 누구든 하나씩은 사서 들고 가더라구요 ㅎㅎ


저도 녹차스프레드와 녹차라떼 가루를 사왔는데 둘다 완전 만족!

특히 라떼 뜨끈한 우유에 타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오설록 건물 가운데로 크게 연못이 하나 있었는데 

전면창으로 이렇게 내다보니 경치가 정말 좋더라구요

그리고 오설록 화장실 경치가 끝내준다고 꼭 가보라는 글을 보고 갔었는데 ㅋㅋ

풍경은 참 좋았지만 냄새는 참을 수 없더라구요


사람이 많아서 얼른 자리를 잡고 오설록 메인 메뉴인

녹차롤과 녹차오프레도 주문!



일본 도지마롤 같은걸 생각했을 때 그만큼 부드러운 느낌은 아니고 좀 쫀득쫀득한 느낌?

안에도 생크림이 아니고 크림치즈에요! 

저는 좀 별론데 ? 했는데 남자친구는 잘먹더라구요 ㅋㅋ 


오프레도는 아이스크림을 시킬까 하다가 주문한건데,

셰이크 위에 아이스크림이 올라와있는 음료. 

아이스크림이 유난히 맛있었기 때문에 다음에 가면 아이스크림을 시킬 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녹차로 만든건 다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배도 채우고 오설록 전망대로 올라가면 잠깐 쉴 수 있는 실내 공간과

바로 위층 옥상이 나와요 거기서도 저 멀리 보이는 녹차밭의 끝이 안보이더라구요

얼마나 큰걸까 ?


전망대에서 내려와 바로 뒤쪽 이니스프리로 가면 녹차밭을 볼 수 있어요

거길 잠깐보고, 진짜 유명한 녹차밭은 오설록 티뮤지엄의 맞은편!


바로 이 컵이 있는 곳이랍니다 ㅎㅎㅎ

비가오는 데도 사람이 꽤 많았어요 아무도 없는 컵을 찍기위해 한참 기다렸어요



진짜 산뜻한 느낌 가득한 싱그러운 녹차밭. 신기하게 녹차밭 줄마다 색도 조금씩 다르고 

둥글둥글 너무 귀여워서 사이사이에서 사진을 마구 찍고 왔어요 ㅎㅎ



허리까지 오는 높이의 녹차밭이 끝이 안보일 정도로 펼쳐져 있더라구요 



저 뒤로 서있는 나무가 외로워 보여서 다가가 봤는데


그 앞엔 알수 없는 의자 하나 ㅎㅎㅎㅎ

과연 이건 포토존일까 실제 사용하는 의자일까 


어쨋든 비가 오더라도 녹차밭은 보는 것 만으로 기분이 좋은 곳이니 꼭 들러보시길 추천 드릴게요!

맛있는 녹차아이스크림도 추천.


이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버튼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토리도 친구해요!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첼시♬ 제주에 가서 맛있는거 드시고 오셨네요!
    저도 롤케이크 속 치즈크림은 좀 의외였어요.
    녹차맛 생크림이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
    2015.11.21 14:28 신고
  • 프로필사진 유라몬 그죠..? 저도 부드러운 생크림이 더 나을것 같더라구요 ㅋㅋ
    녹차맛 생크림이라니.. 제스타일이에요
    2015.11.22 16:4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