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공원 억새 축제

상암동 월드컵 공원 안에는 하늘공원, 노을공원. 그리고 난지천 공원으로 이어지는 멋진 공간이 많아요!

제가 간 곳은 하늘 공원


위치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482

하늘 공원에서는 매년 억새축제를 하는데 작년에도 오고 제작년에도 오고 올해도 어김없이 억새구경하러 왔어요 ㅎㅎ

원래 축제기간은 10월 17일부터 26일 까지인데, 

저는 일주일정도 먼저 10월 9일 휴일을 맞아 방문했어요 ㅎㅎ




월드컵경기장역 6호선으로 내려 15분정도 걸어야 하늘공원 입구로 도착 

멀리 보이는 하늘공원 계단!


축제기간에 사람들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축제기간을 피해서 온건데 휴일이라 그런지

축제 못지 않게 사람이 무지무지 많았어요 ㅎㅎ



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밤에도 잘 보일 수 있게 

조명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더라구요 ㅎㅎ




도착한 하늘공원!

9월~10월에 피는 갈대와 억새! 둘은 차이가 조금 있는데 

색깔이 조금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정말 정말 많은 억새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축제기간에는 꽉 차는 코스모스!

축제와 다른 점은 요 코스모스가 좀 아쉬울 것 같네요 ㅎㅎ

코스모스를 가로지르는 길은 축제 때만 개방한다고 하더라구요 


길가로만 조금씩 피어있는 코스모스




요즘은 날씨 안좋은 날을 고르기가 어려울 정도로

매일매일 하늘이 맑은 것 같아요 ㅎㅎ 




노을 질때 가장 예쁜 억새숲!



꽤넓은 하늘공원을 걷다보면 요런 전망대를 만날 수 있는데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전망대도 줄서서 올라가야 했어요 ㅎㅎ



힘들게 올라온 만큼 예쁜 경치를 볼 수 있는 전망대!

바람이 불때마다 억새가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가까이서 볼 때랑은 또 다른 느낌의 억새들. 




이렇게 많은 억새들이 있는지 저 안에 있을 땐 몰랐어요 ㅎㅎ



하늘공원을 걷다보면 작은 농작물들을 심어놓은 곳들도 있고



그늘을 찾아서 여기저기 자리잡고 앉아 쉬고계신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가을의 상징 잠자리들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어요




다만 매점은..... 못가겠다!!


해가 살짝 질때쯤까지 억새구경을 하고 나서 난지천 공원쪽으로 내려왔는데요 

생각지도 못하게 넓은 코스모스 정원이 있더라구요

너무 예뻤어요!



하늘 공원에서 보지 못했던 코스모스들이 여기 다 모여있었어요 ㅎㅎ 





얼마 길지 않은 계절이기에 더 아름답고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가을 !!

하늘 공원은 올해도 예뻐요 ㅎㅎ





이 포스틍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1. 『방쌤』 2014.10.11 18:08 신고

    이제 코스모스는 거의 지나가고 억새시즌이 돌아왔네요
    역시 억새는 넓게 쫘~~~악 펼쳐져있는 모습이 제일 멋진것같네요^^
    저도 다음주에는 억새구경 다녀와야겠음다!!! 잘보고가요~^^

  2. Zet 2014.10.11 21:52 신고

    사람 정말 많네요. 집에서 가까운데 한번도 안가봤다는!
    카메라 들고 한번 가봐야겠어요. :)

    • 유라몬 2014.10.11 21:53 신고

      사람진짜 많더라구요 ㅎㅎ그래도 많은거 참고 갈만해요!

  3. 힐더월드 2014.10.14 07:46 신고

    어쩜 사진을 구석구석 잘 찍어 왔네요.몇년전 나도 가봤드랬지요.지난 일요일(12일) 하늘공원 갈까 하다가 축제기간 일주일 전이라 그냥 구리 코스모스공원으로 차를 돌렸는데 웬걸 차가 장사진.다시 그길로 냅다 두불머리로 향했지요.두물머리 1년에 한두번 가는 곳인데 좋더라고요.두물머리도 강쪽을 바라보면서 오른쪽에도 괜찮은 곳이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 유라몬 2014.10.14 09:00 신고

      두물머리 출사지로 유명한 곳이죠 ? ㅎㅎ 들어보긴 했는데 한번도 가보진 못했어요! 양평쪽 갈일이 있으면 꼭 가보면 좋을 것 같은 곳이네요 ! 찾아보니 안개낀 모습이 굿굿!

  4. 김선준 2014.10.14 09:55 신고

    정말 좋네요 시간내서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하늘공원 진짜 하늘공원같아요

    • 유라몬 2014.10.14 10:47 신고

      하늘하고 가장 가까운 공원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아요 ㅎㅎ 날씨좋을때가면 바람도 선선하고 좋아요~

  5. 하쿠나마타타 2014.10.14 10:48 신고

    하늘공원 넘 좋아요~~^^ 공기도 대박 맑고 웬만한 시골 공기와도 비교가 안될정도로..정비도 잘돼있고^^
    집근처라면 매일 갈것 같은데 1시간이 넘게 걸려요ㅜㅜ

    • 유라몬 2014.10.14 11:24 신고

      저도 한시간 반은 가야 하늘 공원에 도착해요 ㅜㅜ ㅋㅋㅋ 근데 가끔가서 더 좋은 곳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